본문 바로가기
★역사의 향기를 찾아서

우크라이나, F-16 등 전투기 지원, 급물살 진행 #하이마스 비교도 안되는 압도적 위력!!!

by 晛溪亭 斗井軒 陽溪 2023. 1. 29.

패왕 : 최근 우크라이나(Ukraine)에, 전차(탱크), 장갑차 등 대규모 기갑화력 지원이 결정된 가운데, 미국(US)을 위시한 북대서양동맹

(北大西洋同盟)이, 결국 머지 않은 시기에, 전투기도 지원할 것으로, 전망된 실정이지요. 아직 공식화 되지 않았을 뿐이지, 우크라에 대한 전투기 지원은, 이미 충분히 예상된 것입니다. 왜냐하면, 이미 작년 부터, 우크라에 대한 전투기 조종사 교육이 실행되었고, F-16같은 전투기에서 발사되는, Joint Direct Attack Munition=JDAM(제이담)=합동정밀직격탄의 지원이 논의 되었으며, 이미 전차 지원이 확정된, 사실이기 때문이지요. 단순히 전차만 가지고, 전장(戰場)을 지배할 수는 없습니다.

 

포병의 포격 뒷받침, 장갑차와 전투차량의 다양한 역할 분담, 특히 전차(Tank)를 파괴할 수 있는, 적(敵) 대전차미사일에 대한 정찰 및 제압을 위한, 전차호위 기동부대들이 필수적이지요. 여기에 전투기, 공격헬기 까지 합동 작전을 펼치면, 이른바 입체적 진격(進擊)의 완성인 것입니다.

 

우크라 공군 대변인의 전언에 따르면, 미국은 이미 우크라에 지원할, 전투기 기종(機種)을 결정했고, 아직 공식 확정 및 발표가 되지 않았을 뿐이지, 이미 유력 검토 중이기 때문에, 결국 우크라에 F-16을 위시한 전투기(戰鬪機)들이, 상당 물량으로 지원된다는 것이, 내 유력한 판단이지요.

 

21세기 군사연구소의 류성엽은, F-16 전투기가 우크라에 지원되면, HIMARS(High Mobility Artillery Roket System)=고기동포병

로켓시스템(하이마스)과 비교도 되지 않는, 위력(威力)을 입증한다고 판단한 실정입니다. 우크라에 지원된 하이마스(HIMARS)는, 게

임체인저 입증된 첨단무기인데, F-16, 하이마스와 비교되지 않을 만큼, 압도적 위력. 러시아군, 당장 도망쳐야, 살아남을 수 있겠지요.

북대서양 동맹, 어느 한 국가가 아닌 여러 나라들이, 결과적으로 우크라에, 여러 종류의 전투기를 지원할 것으로, 전망된 실정입니다.

일단, 네덜란드가 40대의 F-16을, 우크라에 먼저 지원할 공산이, 가장 유력하다는 판단이지요. 물론 네덜란드의 F-16 지원은, 곧 미국(US)과 제조사 Lockheed Martin(록히드 마틴)의 승인을 의미합니다. 미국은 F-16C/D, F/A-18C/D, A-10 중 하나를, 이미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고, 독일은 Tornado(토네이도) 전투기가 유력하다고 알려진 실정이지요. 향후, 이르면 봄에, 대규모 기갑화력과 전투기의 입체고속기동전을 펼치며, 파죽지세로 밀고 들어올 것이 유력한 우크라이나(Ukraine)를, 대관절(大關節), 러시아(Russia)가 어떻게 막습니까.

 

우크라의 증강 화력(火力)은, 이미 러시아의 인해전술 동원참치 통조림 고기방패 따위로, 해결될 수 있는 수준이 아니지요. 러시아군은, 우크라군에게 학살(虐殺) 당할 것이고, 전선은 완전히 붕괴, 쑥대밭이 될 것이며, 수많은 러시아군이 패퇴할 것이고, 미처 패퇴(敗退)하지 못한 러시아군 포로가, 급증할 수 밖에 없다는 판단입니다. 러시아군의 남부회랑(南部回廊)은 끊어지고, 우크라군이, 자포리자, 헤르손을 대거 탈환하며, 크림 반도 향해, 밀고 들어가겠지요. 러시아의 대패(大敗)가, 사실상 확정적이라는 평.

추신.

 

패왕 : 네이버 블로그

VENI VIDI VICI

blog.naver.com

https://youtu.be/sbadXLsj4JM

https://youtu.be/D41zTciu-uE

https://youtu.be/uDD19AbW1qo

 

 

728x90